• 파쏘홈
 
 
 
 
국산차
 
수입차
 
판매구매상담
 
 
뉴스
 
사용후기
 
지식카
 
커뮤니티
 
  •  
 
전체
파워라이더
김헐크
옆구리허벅지
관리자
crow
사시미장군
현승만
후아앙앙아
랭거스
달렉
겔겔초보
화랑라이더
쁘아종
딸기맛토끼
파쏘마니아
RidingKorea
홍쿤맨
600RRrider
트리버

 

커뮤니티 - 제목, 글쓴이

프로필이미지
제목 : [DAKAR] 2014 다카르 랠리 프리뷰
계급등급 : 병장
글쓴이 : CRAZYSTORE
추천 : 0
등록일 : 2014-12-24
IP : 175.213.169.107

커뮤니티 - 내용

 2015 다카르 랠리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2014년 다카르 랠리는 바이크 부분에선 KTM이  자동차부분에선 미니가 두각을 보였습니다 .

 

2009년부터 남미지역으로 변경된 코스입니다.

아프리카의 정세불안과 기존의 가혹한 코스로 인해 변경되었습니다.

원래 프랑스 파리에서 출발해 남아프리카와 사하라사막을 통과해서 세네갈의 수도인 다카르로 들어오는 코스였습니다.

그래서 파리 다카르 랠리였구요.

변경된 코스는 아르헨티나에서 출발하여 볼리비아를 거쳐 칠레의 아타카타 사막을 통과하여 칠레의 항구도시 발파라이소로 들어오는 코스입니다 .

원래는 기존정보와 코드라이버에 의지하여 목적지까지 찾아오는 대회였으나 사고로 인한 드라이버  사망사고 이후

모든 참가자들에게 GPS 의무장착이 되었습니다.

약 20여일 동안 하루에 700~800Km 씩 총 약 10.000km를 레이스하는 가혹한 경기입니다.

 대회 특성상 정해진 코스가 없습니다 .

체크포인트만 맞춰서 통과한다면 문제가 없기에 GPS만 보고 최단거리로 돌파를 합니다.

후발주자들은 앞선수들의 타이어자국을 참고해서 많이 간다고 합니다.

 사막의 날씨가 워낙 변화무쌍해서 기존정보와 다르게 갑작스럽게 사막한가운데 강이 흐르기도 하기에

포디엄을 노리는 팀이라면 코스설정이 매우중요합니다.

그만큼 코드라이버의 코스설계가 중요한 레이스이기도 합니다.

역주중인 험머와 모토 참가선수

이번대회 포디엄에 오른 러시아의 카마즈사 트럭입니다.

과거에서부터 트럭부분 포디엄에 자주오르는 회사입니다.

 중간 체크 포인트입니다.

많은 지원팀과 갤러리들이 사막한가운데 모여있습니다.

새벽 4시반정도에 출발하여 오후 5~6시정도 하루일정이 종료가 됩니다.

13시간여 동안 차에서 보내야 하는 굉장히 피곤한레이스입니다.

중간지원이 안되기에 간단한 정비와 수리는 드라이버와 코드라이버가 해결해야합니다.

명절 서울에서 광주까지 정체를 매일 3주동안 한다고 생각하시면 ^^;

비교가 될랑가요?

막 체크포인트지점 들어온 바이크 참가자

당일레이스후 기록지와 내일 코스정보를 확인하는 선수

내일 레이스를 위해 물백에 물을채우는 참가자

바이크나 쿼드(atv) 참가자들은 대부분 물백(카멜백)을 이용하여 레이스중 물을 섭취하더군요.

잠간 멈추는 시간도 안깝지만 사막의 노면인 모래의 특성 산 멈춰다가 다시 출발할시 간혹 바퀴가 모래에 빠져버린다고 합니다. 

레이스후 저녁식사 배급중인 야마하 레드불선수들

 출발순서와 날씨예보 전달 그리고 변경코스 주의사항등 레이스 미팅중인 선수들

모토부분 참가자들 대다수가 지원팀이 없는 아마추어 선수들입니다.

바이크정비및 관리 등 모두 참가선수 본인들이 해결해야합니다.

다카르랠리 자체가 정해진 코스가없고 위험하기에  FIA(국제자동차대회) 의 정식 대회가 아닙니다

 앞도 잘 안보이는 사막의 모래바람속에서 정비중인 미케닉

 

 하루종일 레이스로 먼지가 꽉찬 등속부분의 모래먼지를 불어내고 있는 미케닉

 대회일정이 진행될수록 선수들의 집중력 저하와 체력적인 고갈

전날 내린 비로 갑작스레 생긴 하천등으로 사고가 발생합니다.

올해 대회도 완주률은 50%대입니다. 

 

 

 

 도요타 하이럭스 차량입니다.

 

 역주중인 이베코사의 대표적인 4륜트럭모델 데일리 입니다.

 

 주로 미니덤프로 유명한 체코의 타트라사의 mining    입니다. 

 짧은 보디와 가벼운 무게로 가장 적합한 랠리카로 평가받는 미니 컨트리맨입니다.

다카르 분만 아니라 wrc등 여러 랠리대회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 발파라이소로 역주중인 트럭팀과 대회운영헬기  

언덕을 오르는 타트라 아스타나 팀의 mining트럭

 모래 언덕에 걸린 몬스터 미니 컨트리맨

 

 

 바이크 포디엄 시상

 

 자동차 부분 우승

 아슬아슬한 차이로 준우승한 제라드 데 루이와 이베코 트럭

   

 

 


댓글 - 리스트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포바이포] 지프, 소형 SUV 레니게이드 오프로드 ...  계급 옆구리허벅지 14-11-04

 

 

2016.06.04 인피니티 ...

2016년 6월 4일... 인피니티 G35 쿠페 타이어 ...

2016.05.19 마세라티 ...

부산 마세라티 (FMK Corp) 로 옮겨간 하야라이더젤에게 ...

2016.05.17 쥐쿠비 Y...

쥐쿠비가....엑셀을 어느정도 밟으면 '따라라라' 하는 금...

2016.04.07 포르쉐 98...

개인적으로 자동차 메이커중 가장 좋아하는 Porsche981 ...

2016.01.19 아반떼AD ...

날씨도 춥고... 오늘은 아반떼AD 1.6 GDi 와 함께 ...

 

 
 
 
주소 : 305-330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동 901-3 도원빌딩 4층 | 상호 : (주) 파쏘커뮤니케이션즈 | 사업자 등록번호 : 305-81-95298 | 대표전화 : 1588-8892 FAX : 042-862-7379
대표이사 : 김정기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0-0212호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박성용 jeff@passo.co.kr  
 
Copyright ⓒ 2002~2017 PASSO Inc, All rights reserved.